블로그 꾸미기 포스팅 시간 줄이는 꿀팁! 내 템플릿 설정 방법

이 방법이면, 블로그 포스팅 시간 확 줄일 수 있어요!

블로그 포스팅에 텍스트와 사진만 반복하면 가독성이 떨어지고, 몰입도가 깨져 필요한 정보를 찾기 어려워 결국 페이지 이탈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게시물 평균 사용 시간 감소와 장기적으로 블로그 품질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도 있죠. 따라서 구분선이나 인용구로 단락을 나누고 가독성을 높일 필요가 있습니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하지만 구분선, 인용구, 네임태그 같은 글 꾸미기 작업에 많은 시간을 소비하기도 합니다.

이럴 때 ‘내 템플릿’ 기능을 사용하면 블로그 포스팅 시간을 대폭 줄이고, 가독성 있는 글을 쓸 수 있죠. 이번 글에서는 제가 사용 중인 ‘내 템플릿 설정 방법’ 공유해 볼게요. 추천 템플릿   목차 1. 템플릿 기능 소개 2. 템플릿 사용 방법3. 내 템플릿 설정 방법4. 마치며     꿀팁  템플릿 기능 소개 네이버 블로그 스마트 에디터 ONE에서는 ‘템플릿’ 기능을 통해 여행, 요리, 레시피, 리뷰 등 글 주제에 어울리는 깔끔하고 가독성 높은 글 포맷을 제공합니다.

마치, 워드나 키노트, 파워포인트에서 새 문서, 빈 문서가 아닌 디자인 템플릿이라 생각하면 이해가 빠르겠네요. 키노트, 파워포인트에서 사용하는 템플릿 디자인 같은 기능이랄까요?!
템플릿 메뉴는 ‘추천 템플릿’, ‘부분 템플릿’, ‘내 템플릿’으로 구분됩니다.

‘추천 템플릿’은 주제별로 적합한 전체 글 템플릿이며, 하나를 선택하면 A부터 Z까지 전체 글이 나타납니다.

이때 내 글이나 준비한 사진으로 교체해 주기만 하면 되지만, 글을 쓰는 도중에 추천 템플릿을 적용하면 기존 글이 사라지므로 ‘임시 저장’ 후 적용하거나 글 쓰기 전에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 템플릿 중 ‘제주 여행 기록”부분 템플릿’은 글의 특정 부분에만 사용할 수 있어 단락 나누기나 소제목으로 유용합니다.

‘내 템플릿’은 구분선, 인용구, 네임태그 같이 반복되는 요소를 미리 적용해 두고 불러오기로 빠르고 편하게 포스팅할 수 있게 돕습니다.

여러 버전을 저장해 두고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며 최적화된 템플릿으로 만들어 나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부분 템플릿     꿀팁  템플릿 사용법 템플릿 기능은 PC와 모바일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이 글에서는 PC 기준으로 설명 드리지만, 전체적인 사용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으니 블로그 모바일 앱에서 글쓰기를 하시는 분들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블로그 모바일에서 템플릿 사용 방법은 [네이버 블로그 앱 실행] – [+] – […] – [템플릿] 순으로 탭 하면 됩니다.

STEP 01  [내 메뉴] – [글쓰기] – [템플릿]을 누릅니다.

  STEP 02  [추천 템플릿] – [원하는 주제 템플릿]을 선택 합니다.

  STEP 03  해당 템플릿에서 제목, 본문, 이미지 등 필요한 부분을 수정하며 블로그 포스팅을 합니다.

해당 템플릿에서 글과 사진만 교체     꿀팁  내 템플릿 설정 방법 저는 글을 시작할 때 항상 인용구와 소개 글에 해당하는 머리글을 3-5줄 정도 작성합니다.

그리고 글의 성격, 소제목을 작성해 단락을 나누고, 결론 부분에서는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로 제가 작성해 둔 비슷한 성격이나 시리즈 물을 링크로 삽입하죠. 그리고 네임태그를 통해 글을 마무리 합니다.

글마다 내용은 다르지만, 해당 루틴이 크게 변하지는 않아요. 그렇다 보니 글을 쓸 때마다 반복해서 삽입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죠. 하지만, 이러한 글 형식을 내 템플릿으로 저장해 불러오면 전혀 문제 될 게 없습니다.

STEP 01  [글쓰기] 화면에서 구분선, 인용구 등 필요한 요소를 추가합다.

텍스트가 들어갈 공간에는 본인이 구분할 수 있도록 표시를 해 둡니다.

저는 ‘텍스트’라고 표기해 두었습니다.

  STEP 02  [템플릿] – [부분 템플릿]을 이용해 단락을 나누고 꾸며줍니다.

부분 템플릿도 자신의 블로그에 맞게 폰트, 크기, 색상을 변경해 줍니다.

  STEP 03  끝으로, 구분선, 네임태그, 함께 보면 좋은 글, 예약하기, 톡톡 문의 등 글 마지막에 반복해서 들어가는 요소를 추가해 줍니다.

   Tip “여기서 주의할 경우가 있는데요. 가게를 운영하거나 지역 정보를 반복해서 노출시키고자 지도를 넣은 다음 템플릿으로 저장하는 경우입니다.

자칫 해당 지역 정보와는 연관성이 낮거나 불필요한 정보를 다루는 글임에도 지도 삽입돼, 가게 스마트 플레이스 등에 반복해서 등재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지도 정보는 관련 글을 작성할 때만 삽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 STEP 04  템플릿 구성을 마쳤다면 제목을 입력하고, ‘[+현재 글 추가]’ 버튼을 눌러 저장합니다.

이후, 글을 쓸 때 저장한 템플릿을 선택하면 불러올 수 있습니다.

      광고 후 계속됩니다.

     다음 subject author   취소   블로그 글쓰기 내 템플릿 설정 방법 재생  58 좋아요  0 좋아요   공유 하기                       0:00:00    재생    음소거         00:00  01:07 실시간     설정    전체 화면      해상도 자동 480p   자막 사용 안함  재생 속도 1.0x (기본)   해상도   자동 (480p)   1080p HD    720p HD    480p   270p   144p    자막 설정   사용 안함      옵션  글자 크기    배경색    재생 속도   0.5x 1.0x (기본) 1.5x 2.0x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도움말   음소거 상태입니다.

             도움말                    라이센스         고화질 재생이 가능한 영상입니다.

설정에서 해상도를 변경해보세요. 더 알아보기 0:00:00              접기/펴기블로그 글쓰기 내 템플릿 설정 방법블로그 글쓰기 내 템플릿 설정 방법#네이버블로그#블로그꾸미기#블로그글쓰기#블로그포스팅#내템플릿#블로그템플릿#네이버블로그꿀팁      꿀팁  마치며 이처럼 템플릿 기능을 이용하면 주제나 본문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 할 수 있습니다.

반복 작업을 줄이면서 동시에 생산성도 높일 수 있죠. PC, 모바일 모두 템플릿 사용이 가능해 통일성 있게 글을 쓸 수 있으니 참고해 보시고, 위 내용 참고해 최적화된 나만의 템플릿을 만들어 보시기 바랄게요. 이상 열쓰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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