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와 예민한 그것은 성공적인 제품 만들다. 그러므로 사용자 공감하다 강하게 하다 UX 연구 강하게 하는 것 위치 돕다 기쁘게 일부 가지 설계 도구 및 팁은 있다.
이 가이드는 디자인 프로세스에 언제 사용자 공감을 적용해야 하는지, 어떤 도구를 사용해야 하는지, 제품을 디자인할 때 사용자를 이해하는 것이 왜 유익한지 알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공감은 다른 사람들이 경험하고 있는 것, 그들의 고통 및 감정을 아는 이해의 장소에서 나옵니다.
그것은 단지 그녀의 상황 이상과 관련이 있습니다.
공감이란 같은 상황에서 자신을 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근데 그게 디자인이랑 뭔 상관이야?
사용자 공감
사용자 공감을 통해 디자이너는 “사용자의 입장이 되어” 그들의 관점, 요구 사항, 두려움 및 동기를 완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활동은 혁신적인 제품 설계에 매우 중요합니다.
“공감은 디자인의 핵심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보고 느끼고 경험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디자인은 무의미한 작업입니다.
”
— 팀 갈색아이디어
디자인의 목적은 문제를 해결하거나 사용자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공감과 달리 공감은 디자이너가 사용자가 직면하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게 해줍니다.
이러한 솔루션 추구 행동은 디자인에서 공감보다 공감을 더 크게 만듭니다.
Nielsen Norman Group에 따르면 연민은 공감의 완전한 구체화이며 연민은 별도의 추상 버전의 연민입니다.
디자인 팀은 사용자에 대한 공감을 요구하지 않을 수 있지만 공감은 확실히 성공적인 제품을 만들기 위한 요구 사항입니다.
디자인 과정에서 공감을 연습해야 할 때
디자인 팀은 사용자를 디자인 프로세스의 최전선에 두도록 권장됩니다.
그러나 디자인 프로세스에는 사용 가능한 도구와 기술에 대한 사용자 공감을 표시해야 하는 지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세 영역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UX 리서치의 공감
공감은 다른 전문 분야에서는 소프트 스킬일 수 있지만 UX 연구자에게는 임팩트 사용자 연구를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사용자 조사는 성공적인 제품을 구축하는 첫 번째이자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사용자가 잘못 해석하거나 오해하면 잘못된 개념과 가정으로 전체 제품을 설계할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사용자 조사는 회사와 디자인 팀이 최종 사용자를 이해하고 제품 디자인 결정을 내리는 방법의 기초를 형성합니다.
그러나 인간으로서 우리는 항상 어느 정도 편향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적극적으로 공감을 실천하는 것은 UX 연구원이 자신의 관점을 제쳐두도록 도와줍니다.
사용자 인터뷰 및 상황별 질문과 같은 공감을 촉진하는 UX 연구 방법은 제품 개발의 다양한 단계에서 사용됩니다.
질적 연구를 통해 UX 연구원은 “사실과 수치”를 넘어 제품과 관련된 사용자 행동 이면의 “이유”로 이동합니다.
UX 디자인의 공감
공감은 이유가 있는 디자인 사고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이것이 실제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사람 중심의 제품을 개발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공감의 중요성은 이 유명한 UX 디자인 규칙에 요약되어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사용자가 아닙니다.
’
사람들이 당신과 같은 방식으로 특정 사물에 대해 생각하거나 반응한다고 가정하는 것이 인간의 본성이기 때문에 이 만트라는 디자인 세계에서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행동, 호불호를 다른 사람에게 투사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UX 디자이너에게 이것은 사용자가 당신이 하는 방식으로 제품을 이해한다고 가정하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자 공감을 실천함으로써 우리에게만 맞는 제품을 디자인하는 것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한 방법 중 하나는 제품 개발 전반에 걸쳐 진실의 통합 소스 역할을 하는 도구인 사용자 페르소나입니다.
UX 디자인에서는 사용자의 요구 사항, 동기 및 고충을 우선 순위로 지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디자인 프로세스에 공감을 통합함으로써 원활한 사용자 흐름과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우수한 UI 디자인으로 효과적인 제품을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글쓰기의 공감 UX
사람들이 귀하의 제품을 사용할 때 주고 받는 관계를 맺게 됩니다.
그들은 당신에게 제한된 관심을 주고 당신으로부터 가치를 얻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들이 이 가치를 달성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즉 제품 내 단어를 통해서입니다.
이렇게 생각해 보세요. 레스토랑의 장식이 눈에 띄면 먹을 곳을 찾으십시오. 당신은 그들의 음식을 먹어보고 싶었지만 메뉴의 맨 위에 오르지 못했습니다.
예상 식사를 방해하는 의사 소통 문제가 너무 많습니다.
좌절한 그는 일어나서 떠납니다.
디지털 제품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멋진 디자인은 UX 작성이 옳지 않으면 더 이상 중요하지 않습니다.
UX 디자인과 마찬가지로 UX 글쓰기의 공감은 질적 연구에서 시작됩니다.
사용자 경험 작성자는 사용자가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식별하고 해결하기 위해 사용자의 요구 사항, 동기 및 사용 컨텍스트를 고려합니다.
화면의 단어 그 이상입니다.
이것이 사용자가 제품을 이해하고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사용자를 적절하게 안내하고 소통하며 원활하고 생산적인 경험을 제공하려면 공감이 필요합니다.
UX 작성의 기본 규칙은 제품 내에서 텍스트를 간결하고 명확하며 일관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도구와 기술을 사용하여 최종 사용자와 공감하는 방법
디자인 산업의 필수 기술인 공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디자인 팀은 디자인 프로세스의 여러 단계에서 사용자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를 확인해 봅시다.
사용자 인터뷰
사용자를 알아가는 가장 좋은 방법은 사용자와 소통하는 것입니다.
공감 디자인의 경우, 비공식적이고 반구조화된 사용자 인터뷰는 사용자에게 충분한 표현의 여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UX 연구자들이 선호합니다.
구조화되지 않은 사용자 인터뷰는 종종 사용자에 대한 실행 가능한 질적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프로젝트 초기에 수행되는 반면, 반구조화 사용자 인터뷰는 일반적으로 UX 연구원이 사람들이 제품을 사용하는 방식을 관찰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사용자 인터뷰 수행의 황금률은 사용자의 관점이 귀하의 관점과 아무리 다르더라도 귀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공감의 지도
우리는 디자인 프로젝트 초기에 공감 지도를 사용하여 기본 사용자 인터뷰 데이터를 분류하고 범주화합니다.
팀과 함께 사용자 조사 결과를 시각적으로 전달하고, 사용자에 대한 더 깊은 통찰력을 얻고, 사용자 페르소나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Paul Boag가 디자인한 이 5사분면 공감 지도에는 사용자의 고통과 이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업을 수행할 때 사용자가 말하고 생각하고 느끼고 행동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 전통적인 공감 지도를 기반으로 합니다.
여정 지도
여정 맵은 사용자가 앱에서 수행하는 일련의 작업을 매핑하여 사용자와 공감하는 데 도움이 되는 또 다른 연구 도구입니다.
여행 지도를 만들 때 디자이너는 사용자의 개성을 고려하여 자신의 관점에서 여행을 시작합니다.
이를 통해 디자이너는 제품과 사용자의 상호 작용을 단계별로 시각화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직면하는 문제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Journey 지도는 사용자 흐름, 디자인 및 콘텐츠가 항상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조정되도록 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사용자 성격
사용자 페르소나는 사용자를 디자인 프로세스의 최전선에 유지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 조사를 기반으로 하는 준소설 캐릭터로, 특성은 사용자 유형 그룹에서 발견되는 공통 특성을 나타냅니다.
사용자 페르소나는 디자인 팀이 제품을 디자인할 때 특정 사용자를 염두에 두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여기에는 인구 통계 프로필, 목표, 배경, 사용 컨텍스트, 동기 등의 정보가 포함됩니다.
사용자 페르소나는 이상적인 사용자를 나타내는 실제 사용자 조사 데이터를 포함합니다.
카드 분류
카드 정렬과 같은 연구 도구는 웹 사이트 및 앱의 정보 아키텍처를 설계할 때 사용자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서로 다른 정신 모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웹 사이트나 앱이 작동하는 방식에 대한 기대도 다릅니다.
카드 정렬은 UX 연구원에게 사용자의 생각을 명확하게 보여주고 사용자가 정보를 분류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세 가지 카드 정렬 기술이 있습니다: 개방형, 폐쇄형 및 하이브리드. 각각은 다른 이유로 다른 시간에 사용됩니다.
공감하는 디자인을 만드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사용자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일반적인 팁
디자인 도구 외에도 디자인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공감을 우선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당신의 편견을 알고
- 사용자가 자연 환경에서 제품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 관찰
- 당신의 어휘를 조심하십시오. 사용자는 종종 최고의 작성자입니다.
- 개방형 질문하기
- 다른 팀을 고용하고 다른 사용자 그룹을 모집하십시오.
-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십시오
공감: 성공적인 제품을 만드는 열쇠
수익을 창출하는 제품을 디자인하는 것도 좋지만 사용자의 공감을 우선시하는 제품이 더 좋습니다.
그들은 종종 iPod, Uber 및 기타 여러 회사와 같은 게임 체인저가 됩니다.
사용자를 이해하고 그들의 관점에서 사물을 봄으로써 실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가치 있고 수익성 있는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초기 가정을 제거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실수를 방지합니다.
가정보다 사실을 선택하십시오
물론 우리는 일상 생활에서 많은 것들에 대해 가정을 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디자인에서도 같은 일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리는 사용자가 우리처럼 생각하고 우리가 훌륭하다고 생각하는 기능을 원한다고 가정하지만 종종 그렇지 않습니다.
디자인에 사실이 없는 공감은 당신을 오도할 것입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누구인지 알고, 이해하고, 그들의 관점을 수용하십시오. 시간과 연습은 공감을 마스터하고 가치 있는 제품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용자와 공감하는 방법 – Usability Geek
사용자와 공감할 때 성공적인 제품이 탄생합니다.
따라서 사용자 공감을 구축하고 UX 연구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디자인 도구와 팁이 있습니다.
이 가이드는 디자인 프로세스에 사용자 공감을 적용할 시기와 대상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usabilitygee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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