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블로그를 생각한다면 블로그

블로그를 최적화하기 위해 작성하는 방법

수익성 있는 블로그 운영과 블로그 마케팅을 생각한다면 블로그 최적화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이것은 자연사입니다.

블로그는 일기가 아닙니다.

저는 블로그 마케팅 강사로서 강의를 들으면서 사용자들에게 마음 놓고 생각나는 이야기를 쓰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블로그를 최적화하는 데 거의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글쓰기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원래 학교 다닐 때 선생님들이 공부에 집중이 안 되면 자리에 앉으라고 하셨어요. 소위 엉덩이 부착의 교리입니다.

블로그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해서 글을 먼저 쓴다는 점에서 그렇게 시작하겠습니다.


블로그를 위한 글쓰기 수업
지난 7월 말 창원에서 디지털 마케팅 강의 중


지금 보시는 글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승인된 후 하실 일입니다.

Google의 승인을 받기 전에 한 가지 주제에 대해서만 작성하면 동일한 내용을 반복하기 쉽고 Google 봇은 이를 스패머가 작성한 악성 문서로 오인합니다.

Google 애드센스 광고 게재 승인을 받기 전에 약간 더 넓은 스펙트럼의 다른 주제에 대한 기사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것을 참조하십시오.

1. 기사에는 하나의 주제만 포함됩니다.

자!
이제 글이 충분한 정보를 담고 있는 1,000단어를 넘기 시작하면 내 강의는 수다를 떨기 시작한다.

주제에 맞는 기사를 작성하십시오. 기사에서 다양한 주제에 대해 글을 쓸 때, 인공지능이 아무리 잘 정리하더라도 기사의 중심 내용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서론, 본론, 결론을 논문처럼 쓸 수는 없더라도 최소한 일관된 이야기는 하시길 권합니다.

특히 네이버 블로그는 저자의 기술적 전문성의 표현으로 이 문제에 의문을 제기한다.

또한 블로그 전체에서 일관된 테마를 원합니다.

2. 꼭 필요한 태그만 사용하세요.

오리지날 태그는 일종의 인덱스입니다.

인스타그램이 소셜 미디어 활동이 되면서 인스타그램에서 사용하는 검색 방법인 해시태그는 태그가 검색 쿼리를 반영하는 것처럼 많은 블로거가 게시물을 작성하도록 유도했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는 태그를 30개까지 허용하는데 글 처음에 30개 태그를 붙이기 시작하는 분들을 많이 봤습니다.

정말 검색 로직을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다면 말도 안 되는 글쓰기 방식입니다.

사실 나중에 블로그 검색 방식이 바뀌어도 태그가 검색에 반영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 중요한 키워드를 태그로 남겨두는 것도 나쁘지 않다.

필요한 태그만 사용하여 블로그 방문자가 게시물을 태그별로 분류하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5개 정도를 추천합니다.

3. 사진은 직접 찍은 최근 사진을 사용합니다.

이것은 각 포털이 업데이트하기를 좋아하는 것입니다.

매일 바뀌는 것이 현실은 아니지만 세월이 흐르면서 바뀌는 정보라면 가장 최근의 정보를 선호하는 것이 당연하다.

그래서 스니펫을 등록할 때도 최신이라고 강조하면 선정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여기서 사진도 중요한 정보입니다.

프로그래머들은 이미 opencv라는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해 이미지를 읽어(?) 봤지만 어느 정도 비교 분석이 가능하다.

그리고 사진에는 항상 EXIF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경우에도 촬영한 위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직접 찍은 최신 사진은 블로그를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여기 저기 사진 3~4장을 추가하는 것보다 직접 만든 사진이 더 의미가 있습니다.


최적화 블로그 게시물 설명
충주 블로그 마케팅 강의 중

4. 블로그에 보낸 시간을 고려하여 작성되었습니다.

YouTube 동영상도 마찬가지입니다.

시청 시간이 중요한 것처럼 체류 시간은 게시물의 가치를 객관적으로 증명하는 지표입니다.

검색 이용자가 포털을 둘러보고 게시물에 들어가면 게시물의 좋은 콘텐츠의 체류 시간은 당연히 길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모든 장기 체류가 계산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제목을 보고 들어와서 훑어보고 바로 나가는 정도가 꽤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이 생각하는 모든 것은 상식적으로 옳습니다.

그래서 영상을 첨부하고, 파일을 첨부하고 다운받도록 합니다.

등. 이는 이 모든 것이 체류 시간을 고려하기 때문입니다.

5. 정기적으로 글을 쓰십시오.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해도 일정 시간 동안 광고에 대한 방문이나 클릭이 없으면 더 이상 광고를 게재할 수 없다는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정기적인 방문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글을 쓰는 것이 당연히 옳습니다.

얼마나 자주 작성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답변은 어렵습니다.

그런데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적어도 한 달에 한두 번은 써야 할 것 같다.

상식이라는 말을 계속 쓰다 보니 근거 없는 믿음처럼 들릴 수도 있지만, 오랜 경험에서 나온 말이라 무시하지 않는 게 좋을 것 같다.


정기적으로 블로그 게시물 작성
블로그 최적화를 위해서는 정기적인 글쓰기가 중요합니다.

위의 정보 외에도 다양한 블로그 최적화 기준이 블로그 마케팅 강의에서 논의됩니다.

기사에 너무 많이 쓰면 독자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군중 속에서 글을 쓰는 것은 기록에 최적화된 블로그를 만들기 위한 전략의 일부입니다.

어떻게 지내세요? 어떤 도움 블로그 최적화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의견에 질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