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리콥터 작동 원리

헬리콥터 역사


헬리콥터 작동 방식

20세기 초에 개발된 항공기의 종류 중 헬리콥터는 회전 날개(로터)가 수직으로 이착륙할 수 있는 항공기이다.

헬리콥터의 역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1907 – 박사 Frankley는 로터가 회전하는 모형 헬리콥터를 만들었습니다.

1924 – Pitcairn 회사는 수직 비행기(PA-5)를 개발합니다.

이 항공기에는 테일 로터가 장착되어 있으며 미국에서 최초의 성공적인 헬리콥터 비행을 수행했습니다.

1936 – Polikarpov 회사의 MI-1인 사람을 태울 수 있는 최초의 헬리콥터가 개발되었습니다.

1942 – 영국은 서식지 보안 및 위성 정찰을 포함한 다양한 목적에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헬리콥터를 개발하기 위해 대량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1944년 – 미국에서 병역특허청(USAAF)과 함께 실용적인 헬리콥터를 개발하기 위한 연구가 진행되었고 그 과정에서 R-4라는 모델이 개발되었습니다.

1950년대 – 전투 헬리콥터 개발이 시작됩니다.

1952년에는 미국 공격 헬리콥터 H-13과 H-19가 개발되었고 1959년에는 AH-1 Cobra가 개발되었습니다.

1960년대 – 다목적 헬리콥터 개발 시작. 1969년 미국에서 UH-1H 헬리콥터가 개발되어 이 모델이 양산되어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었다.

오늘날 헬리콥터는 다양한 용도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군사, 상업, 구조,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특히 군사작전에 헬리콥터가 많이 사용되고 있다.

헬리콥터 작동 방식

헬리콥터의 작동 원리는 로터 회전에 의해 발생하는 양력과 토크 사이의 균형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헬리콥터 상단에는 수평으로 회전하는 로터가 있습니다.

헬리콥터의 엔진에서 동력이 전달되면 로터가 회전합니다.

로터의 블레이드는 대각선 방향으로 기울어져 있으며 이 기울기를 통해 로터가 회전할 때 발생하는 양력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로터를 회전하고 날개를 기울이면 헬리콥터가 수직으로 이착륙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로터의 회전은 헬리콥터 자체에 회전력 또는 토크를 발생시키며, 이 토크는 헬리콥터 자체를 회전시키는 힘으로 작용합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헬리콥터 밑면에 추가 회전 로터 또는 스태빌라이저가 장착됩니다.

이 장치는 헬리콥터를 일정한 고도로 유지하고 토크 균형을 유지합니다.

또한 헬리콥터에는 항공기의 방향을 제어하기 위해 수직 꼬리 날개(베어링)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테일 핀은 헬리콥터의 회전 방향을 제어하고 헬리콥터의 이동 방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헬리콥터가 로터 회전에 의해 생성된 양력과 토크의 균형을 사용하여 비행하는 방법입니다.

헬리콥터의 종류

헬리콥터는 여러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분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싱글 로터 헬리콥터: 싱글 로터 헬리콥터로 대부분의 상업용 헬리콥터가 이 범주에 속합니다.

회전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는 테일 로터가 있습니다.

2️⃣Twin Rotor Helicopter: 높은 안정성과 더 큰 페이로드가 장점인 트윈 로터 헬리콥터입니다.

3️⃣쿼드콥터: 헬리콥터와 달리 로터가 회전하지 않는 4개의 프로펠러가 있는 무인 항공기. 대부분은 RC 드론으로 사용됩니다.

4️⃣오토자이로 : 로터가 프로펠러의 전진력을 받으면서 항력에 의한 회전의 원리로 비행합니다.

5️⃣착륙이 필요 없는 수직 이착륙(VTOL): 비행기와 헬리콥터의 장점을 결합한 기체입니다.

헬리콥터의 용도별 분류 : 군용헬기, 교통헬기, 구급헬기, 대잠수함헬기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헬리콥터에는 다양한 유형이 있으며 각 유형에는 고유한 특성과 용도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