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디자인이 성장 후 경제 모델 생성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이해
성장 한계
경제 개념으로서의 성장은 정책 입안과 민간 기업 모두에게 북극성입니다.
어떤 정치인도 이전 직원보다 적게 생산하기 위해 후보자를 고용하지 않는 것처럼 축소되는 경제에 반대하는 캠페인을 벌입니다.
달리 제안하는 것조차 말도 안되는 것처럼 보일 것입니다.
모든 사람이 보는 방식이 아니라는 점을 제외하고는 경제학이 하나의 학문으로 만들어졌을 때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성장 없는 번영: 내일의 경제를 위한 기초(Prosperity Without Growth: Foundations for the Economy of Tomorrow)의 두 번째 판에서 생태 경제학자 팀 잭슨은 이렇게 썼습니다.
시대에는 분명히 이상한 점이 있습니다.
”라고 그는 썼습니다.
고전 경제학의 창시자들은 ‘인구와 자본의 정체 상태’의 이점에 대해 숙고했습니다.
그는 그러한 국가 내에서 ‘모든 종류의 영적 교육과 도덕적, 사회적 진보를 위한 여지가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
잭슨의 작업은 성장 추구가 끝없는 글로벌 위기의 중심에 있는 방식과 2008년 대공황부터 오늘날 우리 모두가 겪고 있는 기후 위기에 이르기까지 우리 자신을 발견하는 방식을 간결하게 제시합니다.
100억 인구가 모두 서구식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세상에서 “지구의 천연자원이 고갈되는 먼 미래가 아니라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분노와 두려움을 안겨준다”고 한다.
그것은 애초에 우리를 무너뜨린 종류의 성장을 방해하는 재앙입니다.
성장 이후의 세계를 위한 번영의 정의
이것이 디자인의 세계를 떠나는 곳은 어디입니까? 경제적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분야에서 ‘탈성장’이라는 주제를 고려하는 것조차 이상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잭슨과 다른 사람들의 “탈성장” 주장의 뉘앙스에 도달합니다.
잭슨의 번영에 대한 정의는 “유한한 행성의 생태학적 한계 내에서 인간으로서 번영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번영하는 이 능력은 철학자 마사 누스바움(Martha Nussbaum)의 말에 따르면 존엄성을 요구합니다.
- 수명(정상적인 인간 수명이 끝날 때까지 살 수 있음)
- 신체 건강
- 신체적 완전성(폭력적인 공격으로부터의 안전, 성적 만족의 기회, 생식 문제에 대한 선택의 자유)
- 실용적인 이유(좋은 삶의 개념을 형성할 수 있음)
- 제휴(타인과 함께 살 수 있고 타인을 향해 살 수 있음)
- 놀다
- 자신의 환경에 대한 통제
이 모든 것이 모여 우리가 진정으로 번성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듭니다.
특히 이들 중 재료 축적과 관련이 있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자본주의적 소비 문화의 테두리 안에서 ‘자유로운 선택’을 옹호한다고 주장하는 사회에 대한 비뚤어진 반성입니다.
그러나이 선택의 확장에는 한 가지 중요한 기능이 있습니다.
소비하지 않을 자유는 때로 소비할 자유보다 얻기가 더 어렵습니다.
”
미래 경제의 디자인
UX 디자인은 이러한 필요한 변화와 양질의 사용자 경험에 대한 이해를 이 새로운 세계로 가져오는 기회를 환영해야 합니다.
“변화의 필수 요소는 신뢰할 수 있는 대안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 이러한 신뢰할 수 있는 대안을 만드는 것이 더 나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하지만 어떤 대안을 설계해야 할까요? 잭슨 자신은 경제 활동이 대체로 3개의 “C”로 분류되는 서비스 기반 모델을 중심으로 “서비스로서의 기업”을 지향하는 미래 경제를 분석합니다.
- 케어 — 건강 관리, 교육, 아동, 노인 또는 병약자를 위한 케어와 같은 산업.
- 공예 — 계획된 노후화보다는 “지속적인 가치”로 작품을 전달하기 위해 대량 생산 제조에서 전문가와 장인이 만든 수공예품으로 이동할 시간이 있습니다.
- 문화 — 경제 성장의 체적 논리를 무시하는 지역 및 지역 극장, 뮤지컬 공연, 조각 및 기타 문화 형식과 같은 문화적 표현 형식에 중점을 둡니다.
학문으로서의 UX 디자인은 이 구분에 편안하게 들어맞으며, “문화”와 “공예”에서 자유롭게 끌어오면서 더 나은 “케어” 서비스를 만드는 데 크게 관여합니다.
내 머릿속에는 성장 후 경제를 창출하기 위해 사용자 경험을 설계해야 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케어
- 사람들에게 보편적인 기본 소득을 효과적으로 분배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세요. 많은 사람들이 어린이, 가족 및 이웃에게 무료로 제공해야 하는 보살핌의 양을 효과적으로 보상합니다(75% 이상이 여성에 의해 제공됨).
- 교육자가 현재 상황에 대해 역사적 현실을 오버레이할 수 있는 교육용 증강 현실 서비스(예: AR 헤드셋을 사용하여 한때 이 땅에 거주했던 토착 문화와 현재 이 주를 점령한 사람들을 묘사) 또는
- 인간이 아닌 요소를 페르소나에 통합함으로써 우리는 환경 문제를 염두에 두고 디자인하고 환경 제한을 존중하는 보다 윤리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디자인합니다.
선박
- Etsy와 같은 플랫폼의 검색 결과를 인근 지역의 검색 결과로 제한하고 로컬에서 생성된 개체(또는 Etsy 또는 Facebook과 같은 대규모 중앙 집중식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다시 중앙에 배치하여 교통 환경 비용을 줄입니다.
지역 협동조합 또는 정부에서 운영 및 관리하는 유사한 제품, 서비스로 분해 및 교체) - 단순히 성능 지표가 아닌 제품 수명 주기의 환경 영향을 고려함으로써 우리는 사람들이 재료의 출처와 제품이 더 이상 사용되지 않을 때 어디로 가는지 이해하도록 돕습니다.
또는 - 키 입력, “상시 온라인” 웹캠, 원격 직원의 권한을 박탈하고 사람들의 시간과 주의를 낭비하는 방법을 모색하는 기타 회사 유모 상태 기술과 같은 쓸모없는 지표를 기록하는 소프트웨어에 직원 추적 기능 구현을 거부합니다.
이를 통해 투자에 대한 합리적인 속도로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비용을 위해 노력하십시오.
문화
- 도시 계획가들과 협력하여 무엇이든 하기 위해 어디든지 운전할 필요를 없애기 위해 다목적 구역 설정 및 대중 교통을 강조함으로써 우리 도시의 사회적 영역을 재건하도록 돕습니다.
- 공공 미디어 센터를 통해 절실히 필요한 지역 저널리즘을 활성화하고 절실히 필요한 보도를 없애버린 소셜 미디어 거대 기업의 파괴적이고 균질화하는 특성으로부터 시민 참여를 회복하기 위해 도서관과 협력합니다.
또는 - 우리가 소비하는 미디어에 참여하는 새로운 방법을 만들어 소규모 아티스트를 존중하고 보상하며 소수의 무책임한 회사 아래에서 전 세계 미디어가 극단적으로 통합되는 것을 반대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대체 설계
탈성장 경제는 빼앗긴 것이 대체되는 경제입니다.
더 이상 추출 철학에 묶이지 않고 지속 가능성에 묶인 경제. 이것은 우리의 경제와 경력이 어떻게 작용할 것으로 기대되는지에 대한 우리의 가장 근본적인 가정을 재작업하기 위해 모든 사람의 실제적인 태도를 요구할 것입니다.
UX 디자이너는 이러한 구조적 변화의 최전선에 고유하게 위치하며 최악의 기후 위기를 피하고 새로운 현실에 적응할 수 있는 잠재력을 충족하는 방식으로 이러한 새로운 도전에 접근할 수 있는 도구를 이미 가지고 있습니다.
Tim Jackson의 메모로 다시 마무리하겠습니다.
“번영은 공동의 노력입니다.
이 생각의 뿌리는 넓고 깊습니다.
그리고 그 기반은 이미 존재합니다.
우리 각자 안에.”
포스트 성장 세계를 위한 디자인 방법
UX 디자인이 성장 후 경제 모델 생성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이해
uxdesign.cc
번역된 내용에 의역이나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